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윈도우 크롬이 보관하는 비밀번호 알아내기

728x90

크롬은 정말 똑똑하게도 우리가 사용하는 비밀 번호를 모두 기억해 준다. 새로운 홈페이지에 가입을 하는 과정에 아주 어려운 비밀번호를 추천해주고 또 기억까지 해주니 판하고 아주 좋다.

그런데 환경을 바꾸어 MS가 만든 익스플로러로 가려고 한다면 비밀 번호를 몰라서 갈 수가 없다. 기왕 크롬에서 손이 익었고 또 여러가지 좋은 것과 편한 것이 많아서 눌러 앉는 경우가 있다.

그런 분들에게 크롬은 친절하게 기억했던 비밀번호를 내보내기 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혹시 다른 브라우저로 갈아 타실 분이나 특정한 홈페이지의 비밀번호를 알고 싶으신 분은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 소개한다.

크롬 화면 가장 오른쪽 상단에 보면 3개의 점이 있는데 이걸 클릭하면 "설정"이란 메뉴가 나오고 설정을 클릭했을 때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사실 이 정도면 이미 다 한거나 마찮가지죠? 여기서 비밀번호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화살표를 클리가면 비밀번호 내보내기 가 실행된다. 다만 이 비밀번호를 내보내기 위하여는 윈도우 사용자는 윈도우 비밀번호를 알아야 한다. 보호차원에서 꼭 필요한 기능이라 생각된다.

위와 같은 창에서 윈도우 ID와 비밀번호를 넣으면 CSV(Comma-Separated Values)파일로 출력이 된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출처 : blog.naver.com/turbosonks/222074525979


 

 

미사강변 한화 오벨리스크 오피스텔 극소량 재분양

안녕하세요? 이미 분양이 완료된 하남 미사강변의 한화 오피스텔이 분양받은 분들이 개인적 사정에 의해 5개 호실이 재분양 중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극소량재분양 ​하남 #미사강변 #오벨리

jamesohn.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