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포토스케이프} 사진 복원(배경 살리며 지우기)

인터넷에서 옆에 다른 글자가 없는 이미지를 구하려는데, 없는 경우 기존 이미지를 가져와 일부를 지우고 싶지 않으셨나요? 포토스케이프는 스팟 복구 기능을 제공합니다. 오늘은 이 기능에 대해 설명해 드릴까 합니다.

먼저 사진을 찾았는데, 미스터트롯의 정동원 사진이네요. 위에 보면 아마도 잡지 사진인 것 같습니다. 위에 있는 글자를 좀 지우고 깨끗하게 만들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먼저 완성된 사진을 보겠습니다.

약간 다르긴 하지만 잘 지워졌네요. 이렇게 만드는 건 너무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하고 원본 사진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화면 오른쪽 상단에 "도구"가 보이시죠? "도구"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하단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스팟 복구 브러시"를 클릭합니다.

그럼 위 사진처럼 브러시 크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필요한 크기를 선택하시고 지우고 싶은 부분을 그림처럼 클릭하여 지웁니다.

이렇게 딱 한 번의 작업으로 원하는 최종 화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만일 한 번에 안된다면, 미진한 부분을 다시 클릭하여 지워보시거나 아니면 브러시 크기를 바꾸어가면 다시 작업해 보세요.

제 경험으로는 브러시 크기가 지우려는 부분의 크기와 최대한 가까운 것이 좋습니다. 이상 "스팟 복구" 기능을 설명해 드렸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쓸수록 좋은 프로그램이네요.

 

출처 : blog.naver.com/turbosonks/222069365045


인생은 즐기며 살아야 합니다. 돈 많아도 죽을 때 가져갈 수는 없으니까요. 서울에서 가깝고 바닷가에서 즐길 수 있는 리조트를 소개합니다. 즐기고 돈벌고 님도 보고 뽕도 따는 리조트입니다.

 

 

영흥도 수익형 {쎄시오 리조트} 7가지 장점

쎄시오 리조트 영흥도에 건설 중인 쎄시오 리조트가 왜 좋은지 10가지 장점을 꼭 집어 설명드립니다. 쎄시오 리조트는 "인천시 옹진군 내리 1212-3번지"에 건설되고 있는 "영흥도 숙박시설 신축사

jamesoh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