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윈도우10 클립보드를 더 잘 사용하는 방법

728x90

컴퓨터를 이용하여 글을 쓰는 일을 하거나 인터넷상에서 이미지를 가져와 글과 함께 편집하는 경우에 첫 번째 이미지, 두 번째 이미지, 세 번째 이미지를 모두 차례차례 기억하고 재 사용할 수는 없을까? 일반적으로 이미지를 브라우저에서 가져오는 방법은

1. 이미지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거나 또는 이미지 복사를 한다.

2. 워드나 필요한 프로그램 상에서 붙여넣기를 한다.

그러나 마지막 한 개만 기억하고 붙여넣기가 가능하다. 전에 복사했던 것을 사용하고 싶을 땐 어떻게 하면 될까요? 복사한 것을 갖고 있는 공간을 "클립보드"라고 합니다. "클립보드" 설정을 바꾸면 되겠죠?

컴퓨터 윈도 아이콘을 클릭하면 전원, 그 위에 설정이 있습니다. 이걸 클릭하고

여기서 "시스템"을 클릭하면 왼쪽 아래쪽에 "클립보드"가 보일 겁니다. 이미지는 붙여 놓지 않을게요.

왼쪽 클립보드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겁니다. 여기서 "클립보드 검색 기록"을 "켬"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이제부터는 클립보드가 여러 개의 이미지를 보관하기 시작합니다.

이제 여러 개 복사된 모습을 볼까요? 위 화면에 보면 Windows 로고 + V를 하라는 설명이 있네요.

그렇게 했을 때 나오는 화면이네요. 과거 복사해 두었던 것들이 목록으로 보입니다. 여기서 필요한 것을 찾아 클릭하면 되겠죠?

예를 들어 위에서 3번째를 위 창에서 선택하고 필요한 프로그램 내에서 Ctrl + V 하면 되는 겁니다. 이제 여러 번 똑같은 방법으로 복사해서 붙여 넣을 필요가 없어졌지요?

 

출처 : blog.naver.com/turbosonks/222049843865

 


 

영흥도 북단 바닷가 수익형 리조트 분양

사울에서 아주 가까운 휴양지 서울에서 60km 떨어진 영흥도 북쪽 바닷가에 쎄시오 리조트가 2023년 3월 준공을 목표로 건설되고 있습니다. 쎄시오 리조는 3면의 바다인 반도 위에 세워지기 때문에

jamesohn.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