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포토스케이프} 투명이미지 만들기

포토스케이프는 투명 이미지를 만들기 아주 좋은 프로그램이다. 포토샵에 비해 조금 기능은 떨어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최고의 투명이지를 만드는 툴이라 생각된다. 갈렙은 파워포인트를 잘 쓴다. 파워포인트도 투명 이미지를 만드는 기능을 제공한다. 하지만 많이 불편하다. 다음에 파워포인트 투명이미지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할게요.

오늘 설명은 쿠팡에 상품을 올릴 때 하얀 바탕에 이미지를 올려야 하는데, 흰 바탕에서 사진을 찍더라도 원하는 사진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서 이를 또 편집하는 경우가 많다. 문제는 속도다 얼마나 빨리 배경이 없는 투명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느냐는 거다.

자 그럼 포토스케이프로 만드는 투명 이미지 작업으로 들어갑니다.

먼저 작업하고자 하는 사진입니다. 이 사진을 아래와 같이

이런 배경이 없는 사진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먼저 할 일은 원본 사진이 있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화면 왼쪽 상단에 원본 파일이 있는 폴더를 선택하고

그러면 왼쪽 아래에 파일들이 보일 겁니다. 그중 파일을 마우스로 클릭하고 끌어 위 사진과 같이 작업 영역에 가져다 놓습니다.

아참 중요한 설명을 안 했네요. 메뉴인데, 상단 메뉴는 "오려내기"에 있어야 합니다. 지금 하려는 것이 투명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니까요.

다음은 오른쪽 툴 박스를 잘 보세요.

"자동 지우개", "올가미", "브러시" 이렇게 3가지 Function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그림이 바탕이 넓고 지워야 할 영역이 넓지요? 그중에 한 곳을 찌어 봅니다.

이렇게 되었습니다. 다시 툴 박스로 가서 "자동 지우개", "올가미", "브러시"에 대한 설명을 조금 더 하겠습니다.

자동 지우개 : 내가 선택한 색상과 비슷한 색상을 찾아 투명하게 만듦

올가미 : 내가 선택한 영역을 투명하게 만듦

브러시 : 내가 선택한 브러시의 영역을 투명하게 만듦

자동 지우개를 선택하는 경우

아래 허용치라는 것이 있습니다. 위 옵션은 약 50% 비슷한 색상을 모두 투염처리를 하겠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지워진 위 사진을 보면 박스의 오른쪽까지 검게 지워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 허용치 퍼센트를 낮추면 점점 더 명확하게 비슷한 것만 지우겠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지워지는 영적이 줄어든다는 걸 의미합니다. 100%로 하면 모든 생상을 다 지우겠다는 뜻이 되는 거죠.

그렇게 퍼센트를 조정해서 바탕을 지웁니다.

다음은 올가미로 지우는 방법입니다.

박스인 경우 직선 부분이 많지요. 이 경우 사용하기 좋습니다. 마우스로 지우고 싶은 부분을 찍고 이동하여 마우스를 놓는 순간까지의 영역이 지워집니다. 따라서 직선 구간을 피하고 마우스를 움직이면 잘라낼 부분을 선택하기 좋습니다.

이렇게 왼쪽 위에서 찍고 점선이 있는 방향으로 마우스를 움직이고 박스 아래 끝부분에서 마우스를 놓으면 해당 구간이 지워집니다.

이렇게 됩니다. 마우스 조작은 몇 번 연습하시면 금방 될 겁니다. 이 동작을 박스 주위를 따라 6번 하면 박스 주면을 따내는 작업은 다 됩니다. 이렇게 직선인 경우 "올가미"를 사용하면 아주 좋습니다.

다음은 브러시인데

이건 브러시의 크기를 정하고 지우고 복구하고를 할 수 있습니다. 붙의 "+"는 지우고 "-"는 복구하는 겁니다. 작업은 이런 과정을 거쳐 대략 3분 정도면 원래 원하는 투명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었네요. 다만 박스와 같이 작업이 간단한 경우입니다. 테두리가 아주 복잡한 것으로 하려면 더 시간이 오래 걸리겠지요.

포토샵같이 올가미가 선택 영역을 조금조금 더 넓게 선택하는 기능은 없습니다만 그래도 아주 쉽게 사용할 수 있어서 포토스케이프를 자주 쓰게 되네요. 혹시 잘 이해가 안 되면 말씀해 주세요. 다음엔 영상으로 설명해야겠어요.

앗 중요한 거 말씀안드렸네요. 저장할 때는 꼭 png 파일 형식으로 저장해 주세요. 다른 형식은 하얀색 바탕이 오히려 만들어 집니다.

 

출처 : blog.naver.com/turbosonks/222048225030


 

 

영흥도 수익형 {쎄시오 리조트} 7가지 장점

쎄시오 리조트 영흥도에 건설 중인 쎄시오 리조트가 왜 좋은지 10가지 장점을 꼭 집어 설명드립니다. 쎄시오 리조트는 "인천시 옹진군 내리 1212-3번지"에 건설되고 있는 "영흥도 숙박시설 신축사

jamesoh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