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태크

1년후 부동산 가격 전망

공직자 임대업 금지

 

매일경제와 몇 개의 신문에서 고위 공직자의 부동산업 겸업이 적절한가 하는 조사를 했다네요. 여기에 이재명 경기도지사도 고위공직자가 영리사업을 하는 것이 적절치 않다고 거들었다는군요. 시민들의 반응도 고위공직자가 부동산 수익을 올리게 되면 부동산 가격에 영향을 주게 되기 때문에 반대한다는 의견이 많다고 하는군요.

​공무원은 은행에서 봤을 때 아주 좋은 고객입니다. 그래서 공무원이라면 우선 대출에 대출 이자도 싸게 주고 있지요. 공무원은 이래저래 좋은 여건인 것 맞습니다. 그런데 그 속에서 승진하여 고위 공무원이 되었는데 부동산 사업까지 하는 것이 옳지 않다는 생각인 거지요.


재산권 침해라는 의견이 소수 있기는 하지만, 정직함을 또 국민을 위한 일을 한다는 면에서 경제 활동은 제한되어야 하는 것이 도덕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1년 후 경기도 부동산 가격 전망


그건 그렇고 우리의 관심사는 역시 부동산이죠. 내년도 부동산 가격은 어떻게 될까 궁금합니다. 더 오를까요? 아니면 내릴까요 또 그대로일까요? 역시 경기도민들은 오를 거란 생각이 더 많았습니다.

 


그림이 잘 안 보이시는 분들을 위해 글로 다시 설명하면

○ 큰 폭으로 오름 : 10%
○ 다소 오름 : 44%
○ 변화 없음 : 25%
○ 떨어질 것 : 17%

정리하면 오른다고 답한 사람이 54%입니다.

 

 

영흥도 북단 바닷가 수익형 리조트 분양

사울에서 아주 가까운 휴양지 서울에서 60km 떨어진 영흥도 북쪽 바닷가에 쎄시오 리조트가 2023년 3월 준공을 목표로 건설되고 있습니다. 쎄시오 리조는 3면의 바다인 반도 위에 세워지기 때문에

jamesohn.tistory.com

부동산 가격 전망

 

필자의 생각은 이렇습니다. 서울 부동산 가격이 오를 만큼 올랐나요? 더 오를까요? 필자는 서울 부동산 가격은 더 오를 거라는 쪽에 손을 들겠습니다. 문재인민주당은 세금이 오르는 것을 아주 좋은 자료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세금이 올라 있는 사람이 많아져야 문재인민주당의 나눠주기 정책을 펴기 쉬우니까요.

 

3기 신도시 개발 지연

 

따라서 부동산을 잡는다고 말은 하지만, 빠르게 부동산 잡는 것을 즐겨 하지 않을 겁니다. 또한 3기 신도시 개발은 이런저런 이유로 늦어지고 있습니다. 문재인민주당 시절에 입주는 불가능하지요. 그렇다면 서울 집값은 더 오를 겁니다.

 

신규 부동산 취득 증가

 

또한 28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발표한 신혼부부·생애최초 특별공급 소득요건 개선 방안이 담긴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과 '공공주택 특별법 시행규칙' 개정안이 내달 2일 시행됩니다. 주요 내용은 자녀 한 명을 둔 무주택 맞벌이 신혼부부는 월평균 합산 소득이 세전 888만원 이하라면 신혼부부 특별공급 청약을 신청할 수 있게 되고, 다음달부터 신혼부부 및 생애최초 특별공급 소득기준이 기존 722만원 이하에서 대폭 완화됩니다. 연봉으로 따지면 세전 합산이 1억원을 넘어도 신혼부부 특별공급이 가능해 집니다.

​즉 분양 시장에 더 많은 사람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자는 취지지요. 더 많은 사람들이 주택을 갖게 하자는 뜻이지만, 결국 부동산으로 자금이 몰리는 현상을 더 부축이는 거지요. 결국 부동산 가격은 더 올라간다는 말이 됩니다.

 

경기도 부동산

 

경기도 부동산은 이미 서울의 부동산 가격 상승을 피하려는 사람들이 경기도로 몰리면서 2억이상 오른 곳이 상당히 있는 상황입니다.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서울 부동산 가격이 더 오른다면 경기도는 당연히 오르게 되는 거지요.

 

주택시장 규제


1가주 2주택 등의 규제는 어 심해지거나 현 수준을 유지하게 될 겁니다. 문재인민주당은 규제를 강화해서 부동산 가격을 잡겠다고 했지만, 규제를 통한 부동산을 잡는 것을 실패했다고 인정했습니다. 따라서 규제를 더 강화하지는 않겠지만 그렇다고 후퇴하지도 않을 겁니다.

 

투자가가 입장의 부동산


그렇다면 투자자 입장에서 보는 부동산은 어떨까요? 1가구 2주택에 걸려 더 주택을 소유하기 어렵고 또 과중한 세금을 피하려고 한다면 주택이 아닌 부동산에 투자해야 합니다. 아직은 은행 금리가 낮습니다. 상가도 은행 금리보다는 더 높은 수익을 올리지만 과잉 공급된 지역에선 공실이 가장 염려가 됩니다.

​그렇지만, 그래도 부동산 투자처는 있습니다. 잘 알아 보신다면 좋은 투자처를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부동산은 한동한 더 재미있는 투자처가 될 겁니다.


이런 투자처도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가셔서 살펴보시고 투자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쎄시오 리조트 - 1가구 2주택 제외, 고정수입보장

1가구 2주택 부담없는 투자처주식을 하자니 머리가 아프고 위험도 있으니 부동산 투자처를 찾으시나요? 그...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