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훌륭한 무료 온라인 OCR 사이트 소개

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은 광학 문자 인식으로 사람이 쓰거나 기계로 인쇄한 문자의 영상을 이미지 스캐너로 획득하여 기계가 읽을 수 있는 문자로 변환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화면에 있는 글자를 복사해 올 수 없는 경우, 일일이 타이핑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 아주 글이 길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책의 일부를 스켄하여 글자로 변환하고 싶다면, 그런 경우 OCR 프로그램이 있어야 하는데, 대부분 유료라서 쓰기가 참 곤란하지요.

 

오늘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블로그의 글을 복사하여 사용하고자 하는데, 네이버는 글자 복사를 허용하지 않지요? 

 

그럼 어떻게 할까요? 먼저 텍스트로 만들고 싶은 부분을 윈도우키 + Shift + S를 동시에 눌러서 택스트로 만들고 싶은 부분을 위와 같이 켑춰해 옵니다.

윈도우 작업표시줄 오른쪽 끝의 아이콘을 누르면 위와 같이 켑춰한 사진이 보일 겁니다. 이것을 클릭하여 저장하고 저장한 파일을 다음 사이트에서 불러드리면 됩니다.

 

 

이 사이트는 여기 www.onlineocr.net/ 입니다. 

 

화변 중간에 Select file에서 아까 저장한 파일을 불러오고, 그 옆에 한글로 선택하고 어떤 파일로 변환할지 선택하면 아주 빠르게 변환이 됩니다.

 

대부분 글자를 읽어오는 것이 목적이니 Text Plain(txt)로 선택하면 그 아래 상자 안에 변환된 글자가 출력됩니다. 그걸 복사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1가구 2주택 제한이 없는 투자처, 고정 수입이 나오는 투자처, 30일간 무료로 편히 쉴 수 있는 투자처가 여기 있습니다.

 

1가구 2주택 제한없는 투자처, 고정수입이 발생하는 투자처, 즐기는 투자처

1가구 2주택 부담없는 투자처 주식을 하자니 머리가 아프고 위험도 있으니 부동산 투자처를 찾으시나요? 그런데 1가구 2주택 때문에 부담스러우신가요? 그렇다면 1가구 2주택에도 상관없는 투자

jamesoh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