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가 사는세상

미국 메릴랜드 주 퍼스트레이디 유미 호건

728x90

유튜브를 보다가 우연히 메릴랜드 주지사의 부인 유미 호건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본 영상은 이겁니다. 이거 분 후에 더 찾아보니 영상이 많이 있더군요.

 

제가 한동안 살았던 버지니아와 붙어있는 메릴랜드인지라 친숙하게 느껴지는 주이기도 한데, 한국인으로 미국 주지사의 부인이 된 그의 이야기는 참 용기를 주는 이야기였습니다. 그가 한 말 중에 이런 말이 생각납니다. "나는 긍정적인 사람입니다. 그리고 늘 감사합니다." 그녀는 크리스천입니다.

필자가 정말 긍정적으로 본 부분은 그의 삶입니다. 솔찍하고 대답합니다. "나는 딸 셋이 있고 그 딸들이 동의하기 전까지는 재혼하지 않겠다"고 한 정말 열정적인 엄마였지요. '유미 호건'을 위키백과에서 찾아 보았습니다. 

  • Yumi Hogan

    메릴랜드주의 퍼스트 레이디
    임기 2015년 1월 21일 ~
    국적 미국
    출생일 1959년 12월 25일 (61세)
    출생지 대한민국 전라남도 나주시
    학력 메릴랜드 예술 전문 대학교 (BFA)
    아메리칸 대학교 (MFA)
    정당 공화당
    배우자 첫 남편 (1990년 이혼)
    래리 호건 (2004년 재혼)
    자녀 3녀 (첫 결혼때)
    종교 장로회
  • 화가이며 교수
  • 유미 호건(Yumi Hogan, 1959년 12월 25일 ~ )은 미국의 화가이다. 그녀는 현재 메릴랜드주의 퍼스트 레이디이자 메릴랜드주지사 래리 호건의 부인이며, 메릴랜드 주 역사상 첫 아시아계 미국인 퍼스트 레이디이자 대한민국 국민 출신의 첫 미국 주 퍼스트레이디이기도 하다.

남편 호건은 이렇게 말하더군요. 아내가 있었기에 주지사가 되었다고, 주변 이야기도 그렇게 말하더군요.

한 사람에게 기회가 오는 건 항상 밝은 마음으로 긍정적인 사고로 자신을 바르게 세우고 사는 것 그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아무리 어려워도 우리에게 또 기회가 있을 겁니다. 실망하지 마시고 웃으면서 일어나 힘차게 나아가시지요.

 

미사강변 한화 오벨리스크 오피스텔 극소량 재분양

안녕하세요? 이미 분양이 완료된 하남 미사강변의 한화 오피스텔이 분양받은 분들이 개인적 사정에 의해 몇개 호실이 재분양 중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극소량재분양 ​하남 #미사강변 #오벨

jamesohn.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