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핸드폰 사용 시 엄지손가락 1년에 8만3585m 움직인다

728x90

누가 이런 생각을 했을까? #핸드폰 을 사용할 때 엄지 손가락이 움직이는 거리를 누가 계산하려고 했을까? 참 세상은 재미있네요. 영국 마케팅 업체 일크가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엄지손가락이 움직이는 거리를 계산했네요. 홈페이지에 내용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엄지손가락 #핸드폰사용 #엄지족 #엄지움직인거리

 

사실 작은 핸드폰을 사용할 때 한손으로 하는 분도 있지만, 두 손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지요? 그 중 대부분 엄지손가락을 사용합니다.

영국 일크사의 엄지 움직임 계산

영국 일크 회사의 홈페이지

핸드폰에서 엄지손가락이 움직이는 거리

엄지손가락만 마라톤 두번 완주했다...

1년에 폰 까닥까닥한 거리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엄지손가락만으로 1년 동안 마라톤 풀코스(42.195km)를 두 번 완주하는 거리를 움직인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트위터·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 게시물을 확인하기 위해 화면을 올리고 내리는 동작을 수시로 반복하면서 엄지가 화면 위를 쉴 새 없이 움직인 결과다.

영국 마케팅 업체 일크는 최근 스마트폰 성인 사용자들을 조사한 결과, 1년 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엄지손가락을 움직이는 거리가 52마일(약 83㎞) 정도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이 업체는 스마트폰 사용자의 엄지손가락 움직임을 조사하기 위해 ‘섬스 런’이라는 분석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섬스런 #영국일크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 성인들이 하루 평균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등 모바일 기기로 소셜미디어를 보면서 스크롤을 올리고 내리는 것을 분석하자 사용 시간은 평균 45분이었다. 이를 초(秒) 단위로 환산하면 2700초로 한 번 화면을 내리거나 올릴 때마다 3초씩 걸린다고 가정하면 하루에 900회 정도 스크롤을 움직였다는 계산이 나온다. 평균 화면 크기가 10인치인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면서 하루 동안 엄지손가락이 화면 조작을 위해 움직인 거리가 229m이고 이를 1년으로 계산하면 8만3585m에 이른다는 것이다. 

 

출처 : 소망의 삶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