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포인트

{PPT} Morph 기능을 이용한 Splash 화면 만들기

오늘 파워포인트로 만들고자 하는 화면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처음 시작할 때처럼 Splash 화면을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아래 사진은 완성된 화면인데, 화살표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되어 있듯, 화면의 도형들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나타는 화면입니다.

 

이 화면을 에니메이션으로도 만들 수 있지만, 파워포인트의 Morph 기능을 이용하여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Morph 기능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설명에 잘 나와 있으니 참고하세요.

 

 

Use the Morph transition in PowerPoint

Learn about using the Morph transition in PowerPoint to automatically create animations, movements, and effects on pictures, images, and other characters in your presentation.

support.microsoft.com

만드는 방법은 에니메이션 기능을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더 간단합니다. 그러나 각 도형들을 개별로 제어하는 건 안됩니다. 다만 몇번 해 보시면 어떤 위치에서 어디로 가는지 가는 동안 어떤 변화가 있는지, 도형의 모양이 어떻게 변하는지, 또 어떤 순서로 움직이는지, 어떤 것은 안되는지, 여러번 테스트해 보시면 쓰기 좋은 기능이 될 것 입니다.

효과 옵션도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도형, 단어, 문자로 선택하여 다양한 화면 움직임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만드는 방법입니다. 영상을 보시고 천천히 따라해 보시면 만드실 수 있을 겁니다.


 

하남 미사지역에서 가장 잘 지어진 오피스텔을 고르라면 역시 한화 오벨리스크입니다. 분양을 포기하신 고객분들의 극소량 물건이 분양 중에 있습니다. 오셔서 확보하시기 바랍니다. 031-793-2995

 

미사강변 한화 오벨리스크 오피스텔 극소량 재분양

안녕하세요? 이미 분양이 완료된 하남 미사강변의 한화 오피스텔이 분양받은 분들이 개인적 사정에 의해 몇개 호실이 재분양 중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극소량재분양 ​하남 #미사강변 #오벨

jamesohn.tistory.com

 

'파워포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PPT} 둥근 모서리 사각형과 원의 조합 디자인  (0) 2021.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