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태크

{부동산} 2025년 전후 서울 집값 떨어진다?

728x90
집값 급락?

 

조선일보가 "25번째 대책, 2025년 전후 ‘입주 폭탄’에 집값 급락 가능성"이란 제목의 시가를 올렸다. 문재인민주당이 집값을 잡지 못한다고 인정한 이후 처음으로 대폭적인 공급 증대를 공헌한 25번째 2.4 부동산 대책을 발표하고 향후 집값은 어떻게 될까 하는 국민들의 의문을 담아 조선일보가 한발 발빠르게 전망을 내놓았다.

 

서울 인구

 

분명히 서울 인구는 줄고 있다. 그런데 문재인민주당이 들어서고 엄청나게 부동산 가격이 올랐다. 정부가 규제를 앞세운 정책을 바리바리 내놓으면서 국민들은 정부가 하는 것에 반대로 해야 한다는 것을 아주 잘 실천하여 집값은 엄청난 상승을 가져왔다.

참 이상하지요? 인구가 줄어드는데, 집값은 올라간다니, 수요가 줄었는데, 가격이 올라간다? 그렇습니다. 인구는 줄었지만, 가구수는 늘었겠지요.

 

서울 가구수

 

주택 가격 전망

 

서울에 사는 사람들은 혼자 살거나 2명이 살거나 잘해야 3명 이하가 사는 가정이 많다는 거지요.  인구는 줄었지만, 수요는 오히려 늘어가는 재미있는 현상이 생겼습니다. 그러나 부동산은 이것만으로 가격이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지요. 투자 또는 투기성이 발동되면 집을 여러 채 보유하려는 의도가 많아지기 때문에 실제 필요한 가구보다 더 많은 수요가 발생됩니다.

 

부동산의 특징은 수요가 늘어도 공급을 제때에 늘리지 못한다는 특수성이 있기에 가격은 올라갑니다. 그러나 정작 공급이 늘면 그땐 투자자들이 급격이 줄어들고 그래서 매물이 나온다면 그땐 급하게 가격이 내려갈 수 있을 겁니다.

 

 

 

{부동산} 2·4 부동산대책

요약 창신·장위 등 서울 222곳 개발 빗장 풀린다 전국에 84만가구 공급 LH 등 공공기관이 사업 주도 2025년까지 서울에 32만가구 2년 거주·초과이익 환수 면제 일반공급 15%서 50%로 확대

jamesohn.tistory.com

 

정말 떨어질까?

 

그럼 정말로 주택 가격이 떨어질까요? 조선일보의 전망처럼 2.4 부동산 대책을 정확하게 정부가 킨다면 정말 5년 이내에 재개발이 시작된다면 집값이 떨어질까요? 부동산 수요는 집의 수에만 관련이 있지 않습니다. 새로운 부동산 개발 소재가 있으면 또 사려는 사람들의 거품이 시작됩니다. 따라서 가격이 오히려 올라갈 수도 있다는 생각도 합니다.

 

금리가 2025년 변동이 없다는 전제면 언제든지 부동산은 좋은 먹이감, 투자처입니다. 금리가 올라갈 가능성이 전혀 안 보이는 상황에서 부동산 가격 폭락을 예상하는 건 매우 이르지요.

 

새로운 투자처

 

어쨌든 주택 가격이 오르든 오르지 않든 정부의 과세는 줄어들지 않을 겁니다. 또한 신규 재개발에 대한 규제는 풀어지겠지만 나머지는 풀지 않겠지요. 1가구 2주택의 기준도 그래도 지켜질 것입니다. 이는 정부가 가격 인상의 부담을 또 만들지 않으려 하기 때문입니다.

 

지금과 같이 1가구 2주택의 부담은 계속될 것이며, 그렇다면 새로운 투자처를 찾아야겠지요. 기업을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주식을 하는 것도 부담이 되고, 그러니 1가구 2주택의 부담이 없는 곳을 찾아 투자하셔야겠지요.

 

1가구 2주택 부담이 없는 투자처

 

여기 1가구 2주택의 부담이 전혀 없는 투자처가 있습니다. 영흥도에 건설되고 있는 "쎄시오 리조트"입니다. 정말 빠르게 분양이 진행되고 있는 곳입니다. 아래 자료 보시고 속히 물건을 잡으세요.

 

 

 

1가구 2주택 제한없는 투자처, 고정수입이 발생하는 투자처, 즐기는 투자처

1가구 2주택 부담없는 투자처 주식을 하자니 머리가 아프고 위험도 있으니 부동산 투자처를 찾으시나요? 그런데 1가구 2주택 때문에 부담스러우신가요? 그렇다면 1가구 2주택에도 상관없는 투자

jamesohn.tistory.com

 

 

영흥도 북단 바닷가 수익형 리조트 분양

사울에서 아주 가까운 휴양지 서울에서 60km 떨어진 영흥도 북쪽 바닷가에 쎄시오 리조트가 2023년 3월 준공을 목표로 건설되고 있습니다. 쎄시오 리조는 3면의 바다인 반도 위에 세워지기 때문에

jamesohn.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