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태크

투자하고 싶은 도시, 투자해야 할 도시

728x90

사람이 나면 서울로 보내고, 말이 나면 제주도로 보낸다고 했나요? 또 빌어먹어도 부잣집에 가서 빌어먹으라고 하지요. 사람 많은 곳에 가야 뭐라도 할 수 있다는 말이지요. 그래서 그런 건 아니지만, 사람들은 다 서울로 서울로 모입니다.

 

그러나 땅은 일정하니 강북에서 시작한 관심의 중심은 과거 논밭이었던 강남으로 이동하고 강남도 꽉 차니 강남의 동쪽인 잠실로 송파로 강동으로 다시 하남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파도가 치듯 사람들은 움직이고 강남의 높은 인기도는 동쪽으로 갈수록 떨어져 갑니다.

 

필자가 강동에서 살아보았는데, 서울의 끝부분이라 그런지 물가도 싸고 좋더군요. 하지만 바로 옆인 하남 미사지구는 100% 계획도시로 젊은이들이 많이 선호하는 지역이 되었습니다.

 

하남은 강남으로 이동하기 좋은 위치에 있고 또 서울의 정부의 관리지역에서 빠져있는 경기도라는 장점이 있기도 하고 계획도시라 살기 좋은 환경을 갖고 있는 도시입니다. 최근 통계를 보면 하남시는 연간 20,000명의 인구 증가가 있는 도시입니다.

투자

서두에 사람 많은 곳으로 가야 한다고 했나요? 투자는 사람이 모이는 곳으로 가야 되겠지요? 투자는 초기 투자비와 연간 수익률 그리고 향후 매도 차익까지 꼼꼼히 확인해야겠지요. 하남은 앞으로 교산지구로 확대되는 도시이며, 그중 미사강변은 향후 3년 이내에 완전한 모양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투자는 미래를 보고 미리 움직이는 것이니, 바로 지금이 투자시기입니다.

어디에 투자해야 할까요

하남시에 투자할 수 있는 부동산으로는 아파트, 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 그리고 상가입니다. 아파트는 이미 분양이 거의 완료되어 더 이상 물량이 없습니다. 더구나 정부는 주택시장 억제 정책을 사용하고 있어서 투자 상품으로 보기엔 어려움이 있습니다. 아파트를 규제하다가 보니 오피스텔도 덩달아 관리 대상이 되어 버렸지요.

 

다음에 할 수 있는 곳은 지식산업센터와 상가입니다. 지식산업센터는 아시다시피 기업이 사용하는 공간입니다. 임대수익은 혹 발생되지 모르나 매매차익을 기대하긴 좀 어려운 상황이고 기간도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지요.

 

그렇다면 역시 상가입니다. 상가는 고려해야 할 것이 많지요. 임차인이 장사가 잘되어 수익을 많이 올릴 수 있다면 상가 투자는 더 이상 좋은 일이 없습니다. 그런 면에서 사람들이 생활하기 좋은 도시, 즐기기 좋은 도시의 상가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입지

하남 미사강변지구에서 가장 뛰어난 입지는 역시 미사역 주변입니다. 이곳이 상업지역이니까요. 그럼 그중에서 또 더 좋은 입지는 어디인가요? 당연히 미사역과 가까워야 하고 지하로 연결된 상가, 또 주민이 많이 지나다니는 곳이 가장 좋겠지요.

 

이곳에 동양 파라곤이 있습니다. 동양파라곤은 상가에 대하여 아무 상식이 없는 사람이 보아도 하남 미사지역에서 가장 좋은 입지에 있습니다.

위 그림이 핸드폰에서 보시기엔 좀 그림이 작아 보이시죠? 글로 조금 보충 설명해 드리면 파라곤 상가는 미사역 4번, 5번 출구와 맞닿아있고 지하로 연결된 상가입니다.

지도로 보시면 파라곤 아파트 외부 ㄷ자 형식으로 있는 부분이 파라곤 상가입니다. 파라곤 상가는 미사역 도로에서 안쪽으로 들어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 오즈의 마법사 테마파크가 조성됩니다.

파라곤 상가가 준공이 되면 미사역 중심에서 가장 눈에 띄는 지역이 될 겁니다.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이곳을 찾게 될 것입니다.

마지막 분양

파라곤 상가는 지금 마지막 분양을 하고 있습니다. 좋은 위치의 호실은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면 자세한 설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입지 파라곤 상가에서 귀하의 안정된 수익과 시세차익을 얻어 가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