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가 사는세상

현대엔지니어링이 선보이는 강남 하이엔드 오피스텔 '루카831'

728x90

교통 편리하고 인피니티풀 등 프리미엄 시설 갖춰
18일 청약접수…청약통장 필요없고 1순위 청약자격 유지

초프리미엄 상품이 뚜렷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초프리미엄 이른바 ‘하이엔드’는 일전의 프리미엄보다 한층 높은 가치를 뜻한다.

이러한 분위기를 반영하듯 명품 시장과 하이엔드 상품 시장은 꾸준한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해 백화점 전체 매출은 코로나19의 여파로 9.8% 감소했으나 명품 매출은 오히려 15.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른바 ‘3대 명품’으로 불리는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 샤넬)’는 지난해 국내에서 2조 4000억원에 가까운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루이비통코리아는 지난해 매출이 1조원을 돌파했으며, 올해 처음으로 실적을 공개한 에르메스와 샤넬은 지난해 각각 4,191억원과 9,000억원의 매출이 집계됐다. 코로나19 여파로 면세점 업계가 큰 타격을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고성장이라는 평가다.

부동산 시장에서도 이러한 트렌드는 유효하다. 하이엔드 주거단지들은 일반 주택들과 한눈에 비교될 정도로 수준 높은 커뮤니티 시설과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때문에 가격대가 높은데도 불구하고 품격 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상위 계층에게 큰 인기를 구가한다.

최고급 오피스텔은 젊은 자산가들에게 부의 상징이다. 희소가치가 높은 데다 경기 영향을 받지 않는 자산가들이 소유하고 있는 까닭에 값이 잘 떨어지지 않는다. 이들이 사는 건 단순한 부동산이 아니다. 내 삶을 더욱 윤택하게 할 수 있는 만족감을 주는 유니크한 공간 설계, 그리고 그 안에서 누리는 품격을 더 하게끔 하는 커뮤니티 등이 뒷받침 된 단 하나의 공간을 수집(Collection) 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모습은 최근 급증한 젊은 자산가를 중심으로 더 확산되고, 짙어지고 있다. 이들은 부동산을 자신의 위치를 나타내고, 삶의 질을 높여주는 상품으로 인식한다. 또 상류층 진입을 나타내는 척도로 여기기도 한다. 때문에 이를 만족한다면, 가격에 구애 받지 않고 구입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하이엔드의 틀을 깬 ‘루카831’

최근 시장에는 하이엔드 주거공간을 표방하며 오랜 기간 다양한 주상복합과 오피스텔, 타운하우스 등이 공급되고 있지만,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하는 삶을 반영할 수 없는 천편일률적 구조의 주거공간에 불과했다.


그런 의미에서 ‘루카831’을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루카831’은 공간(空間)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개념을 재정리한 곳이다. 이른바 좋은 사람이 좋은 공간을 만들고, 좋은 공간이 좋은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 낸다는 신념을 공간에 심었다.

‘루카831’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31-11외 5필지 일원에 지하 7층~지상 29층 337실 규모에 전용면적 50~71㎡로 구성된다. 위탁사는 마스턴제67호강남원PFV㈜이고,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을 맡아 안정성은 물론 브랜드 프리미엄도 확보했다.

‘루카831’은 프라이빗과 프리미엄이라는 가치에 집중한다. 온전한 휴식과 다양한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삶의 활력을 주는 편의시설을 배치해 가까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루카831’이 제시하는 내부와 외부공간에서는 이러한 품격이 묻어나 있다. 건물 입면 전체에는 아치 형태를 적용하여 클래식하지만 럭셔리한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했다.


아름다우면서도 효율성을 극대화한 내부는 현관 입구부터 아치형 터널을 배치해 시각적인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입주민의 프라이버시도 보호한다. 또한 약 2.9m의 높은 천장고로 뛰어난 개방감을 선사한다.

주력인 전용 54A타입의 경우 11자형 주방에는 길이 약 2.7m의 아일랜드 테이블을 배치하는 혁신적인 평면을 선보인다. 또한 스타일러, 세탁기, 건조기를 한 번에 놓을 수 있는 드레스룸 공간을 별도로 마련하고, 타입에 따라 욕조까지 구현했다. 그리고 창가에 약 2.7m 길이로 설치 가능한 공간을 제공하는 윈도우시트는 휴식과 독서 등의 개인 생활뿐 아니라 재택 근무시 업무공간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루카831’에 사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과 함께 강남 도심을 한눈에 누릴수 있는 인피니티 풀을 배치하고, 여기에 1~2층에는 프리미엄 상업시설을 조성해 단지 안에서 휴식과 여가, 쇼핑, 예술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공간만큼 격이 다른 주변 환경

‘루카831’ 오피스텔은 신분당선과 2호선이 지나는 더블 역세권인 강남역이 도보 5분 이내에 위치해 교통 여건이 뛰어나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강남에서 신사까지 연결하는 신분당선 연장선 1단계 구간이 오는 2022년 개통 예정이다. 또한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따라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이 추진되면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강남대로 중심에 위치한 만큼 올림픽대로, 경부고속도로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강남역 삼성타운을 비롯해 테헤란로와 서초 법조타운 등 강남 주요 지역 접근성이 뛰어나고,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등 쇼핑 시설은 물론 국립도서관과 예술의전당 등 문화 시설도 풍부하다.

대어급 개발도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도 높다. 서초구의 ‘서초로 지구단위계획 재정비안’에 따르면 서초대로 일대 롯데칠성 부지, 코오롱 부지, 라이온미싱 부지 등을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 국제 업무와 상업 복합 중심지로 개발할 계획이다.

아파트에 비해 청약 규제 적어

‘루카831’의 청약접수는 18일까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4일, 계약은 26일 진행한다.

오피스텔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재당첨 제한,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아파트 1순위 청약 자격을 유지할 수 있고, 자금조달계획서를 제출 의무가 없다는 점도 장점이다.

‘루카831’ 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818 디자이너빌딩에 위치하며, 사전 예약제로운영 된다. 입주는 2024년 9월 예정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