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태크

양주 덕계역 바로 앞 중심상업지구 '더 오페라 메디컬' 상가 분양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양주시 덕계역 바로 앞 상가 분양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양주는 제2기 신도시 중 하나입니다. 혹시 모르시는 분을 위하여 잠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양주 2기 신도시

 

양주는 2기 신도시입니다. 먼저 지도를 보면서 위치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양주신도시에는 옥정지구와 회천지구로 나뉘어지며, 옥정지구가 먼저 개발이 되었고 이제 회천지구가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옥정신도시가 먼저 개발이 되었지만, 이렇다 할 교통수단이 없었다는 것입니다.

 

양주 회천지구 교통

 

지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세종-포천고속도로(2017년 6월 개통)했지만 옥정지구 북쪽으로 지나가고 있고 회천지구엔 경인선 전철이 지나가고 있어 훨씬 더 좋은 입지에 있으며, GTX-C노선이 확정되어 삼성역까지 20분만에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GTX-C 노선

 

 

2기 신도시

 

지금 3기 신도시 이야기가 나왔고 대토가 진행되고 있으며, LH공사의 투기 비리가 밝혀져 가고 있는 상황에 2기 신도시하니 좀 옛이야기를 하는 느낌이 있지요? 하지만 분명히 2기 신도시계획 안에 양주 신도시가 있었고 옥정은 먼저 회천은 지금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적지 않은 크기 - 양주 신도시

 

위 표에서 보는 바와 같이 양주 신도시는 6만3천400호의 주택을 지을 계획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크기는 성남판교와 통탄 1을 합한 크기 정도가 됩니다. 결코 적지 않은 크기지요.

 

2기 신도시 아파트 가격

 

위 도표는 2기 신도시 아파트 가격 변화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여러분이 충분이 알만한 곳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양주는 개발이 늦어진 곳이지만, 이제 개발이 곧 활성화될 것입니다. 왜냐고요? 다른 곳은 충분히 개발이 진행되었으니까요? 이제 더 갈 곳이 별로 없습니다.

 

! 이젠 양주 신도시입니다 !

 

 

양주 회천 신도시로 가야 하는 이유

 

일반적으로 오래된 도시인 경우 그곳엔 유명한 곳이 있습니다. 병원, 한의원, 학원, 음식점 등 그 도시 내에서 이름이 알려진 곳이 있습니다. 이곳에 들어가 본인의 이름을 만들어가기란 쉽지 않지요.

이것이 신도시로 가야하는 이유입니다. 무엇을 시작하든 내가 처음이 되고 내가 기준이 됩니다. 내 업종에서 내가 자리를 선점하면 됩니다. 내가 자리를 선점하면 다른 사람들이 그곳을 피하게 되지요. 그래서 자리 선점이 가장 중요합니다.

 

회천에서 시작하자!

 

앞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먼저 선점하는 자가 시장을 리드합니다. 어떤 업종이든 상관이 없습니다. 소개해 드리는 프라자 상가의 위치는 최상의 위치입니다. 여기서 귀하의 꿈을 펼쳐보세요.

 

덕계역 바로 앞

 

조금 멀리 보겠습니다. 덕계역 앞에 중심 사업지구가 적색으로 칠해졌지요? 이곳에 "더 오페라 메디컬"이 있습니다. 회천지구엔 중심상업지구가 매우 좁은 지역밖에 없습니다. 그 만큼 상가의 가치가 높다는 뜻이지요.

위 지도에서 보는 바와 같이 "더 오페라 메디컬"은 덕계역 바로 앞 짧은 건널목을 건너 왼쪽에 있습니다. 부동산 전문가시라면 이런 위치가 왜 좋은지 금방 아실 것입니다.

 

3면 노출 상가

 

"더 오페라 메디컬"은 도로 3면을 끼고 있어서 광고 노출이 잘 되어 효과가 높습니다. 딱! 광고하기 좋은 위치입니다. 부동산 조금만 아시는 분이라면 이런 자리를 선호합니다. 크기가 더 커도 노출면이 좁아져서 좋지 않습니다. "더 오페라 메디컬"은 최상의 사이즈로 최고의 위치에 건설됩니다.

왜 양주 회천인가?

 

빼앗기지 않는 상권

 

 

지금 덕계역 근처에 가 보십시요. 얼마나 많은 차가 길거리 주차를 하고 있는지 보세요. 덕계역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입니다. 양주엔 옥정지구과 회천지구가 있는데, 옥정지구엔 전철이 없습니다. 그래서 회천으로 오는거지요.

또 양주 신도시 주변을 둘러보세요. 근처에 양주 신도시보다 더 큰 도시가 없습니다. 기존에 상권이 형성되어 있는지역이 없단느 말입니다.

이 말은 양주 신도시에 거주하는 사람이 다른 도시로 빠져나가 소비를 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이건 매우 중요한 상권분석 포인트입니다.

 

공공, 국민 주택 단지가 많다

 

"덕계역 바로 앞" 소제목 아래에서 벌써 눈치채셨다면 전문가십니다. 양주 회천은 공공주택, 국민임대주택이 많이 들어오는 지역입니다. 이것이 왜 좋을까요?

공공주택과 국민임대주택이 많은 곳은 로컬(지역) 소비 성향이 높은 곳입니다. 즉 멀리 나가서 소비하지 않고 지역에서 소비하려는 성향이 큰 곳입니다. 따라서 덕계역 앞에 있는 상가라면 교통편과 연결하여 가장 좋은 곳입니다.

위 도표를 자세히 봐주세요. 공공임대, 국민임대, 행복주택 등이 많지요? 그래서 상가는 대박이 납니다. 똑같은 소비를 해도 지역 소비가 훨씬 높기 때문입니다.

 

바로 옆이 공용 주차장

 

"더 오페라 메디컬" 바로 옆이 공용 주차장입니다. 바로 주차하고 건물 진입이 용이합니다. 물론 지하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지만, 주차장이 바로 옆에 있다는 것은 아주 좋은 것이지요.

 

준공 예정일이 좋다

 

"더 오페라 메디컬"의 준공일자가 아주 좋습니다. 2023년 7월! 이 날자가 왜 좋으냐구요? 지금부터 분할해서 중도금을 넣고 2023년에 잔금을 치를 때엔 주변 아파트가 그만큼 더 건축이 되어 있는 상황이 됩니다.

예를 들면 바로 앞에 건설되는 아파트인 "덕계역대광로제비앙" 아파트도 424세대의 적지 않은 크기이며 2023년 4월 준공 예정입니다. 아주 가까운 곳에 신규 소비자 그룹을 보유한 후에 "더 오페라 메디컬"이 준공이 됩니다.

또한 GTX-C로선은 2025년 준공을 목표로 합니다. 상가가 입주되기 시작하여 약 2년간의 안정기를 갖고 드디어 대형 호제가 있다는 건 아주 줗은 거지요.

또한 양주테크노벨리도 2025년 준공을 목표로 합니다. 주변 호제가 겹친 거지요. 이보다 더 좋은 곳은 없습니다.

 

업무용 공간

 

"더 오페라 메디컬"은 업무용 공간도 함께 있습니다. 이는 회천 지구의 상업지구 면적이 그만큼 작다는 것입니다. 즉 수요에 대비하여 상업시설 공간이 부족하다는 뜻이고 투자 가치는 그만큼 높다는 말입니다.

투자하셔서 손해 보실 일이 없다는 말입니다.

 

1층 도면

2층 ~ 10층 도면

 

층별 가격은 다르지만 도면은 같습니다. 도면을 보시면 얼마나 이곳이 좋은 곳이인지 아시겠지요? 이 상가는 1개 호실을 제외하고 모두 외부로 노출이 되는 상가입니다. 광고면을 모두 크게 갖고 있다는 건 그만큼 입주 업체 입장에선 좋은 거지요.

 

고민할 필요없이 바로 계약

이런 호제가 있다면 바로 계약하셔야지요? 먼저 호실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청약금을 넣으세요. 그리고 3일동안 생각해 보시고 계약하시면 됩니다.

1층 청약금은 1,000만원이고

2층부터는 500만원입니다.

건축개요

 

구 분

내 용

대 지 위 치

경기도 양주시 덕계동 656-10

대 지 면 적

1,079.00㎡ (326.40평)

지 역 지 구

일반상업용지 / 일반상업지역

지 목

공 사 규 모

지하 4층 ~ 지상 10층

구 조

철근콘트리트조

건 축 면 적

723.11㎡ (218.74평)

연 면 적

9,836.10㎡ (2,975.40평)

용적률 산정용 연면적

6,742.70㎡ (2,039.66평)

건 폐 율

67.01% / 법정 70%

용 적 율

624.9% / 법정 800%

조 경

162.75㎡ / 법정 161.85㎡ 이상

주 차

54대

 

728x90